학교안내

예술로 세상을 개척하자

Greetings

인사말

교장 남카라

따옴표 현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예술교육의 정립
시대를 주도하는
세계적인 예술 인재 양성

저희 한국국제예술학교는 2022년 개교한 이래로, 기존 국내 음악교육의 한계를 넘어선 독보적인 커리큘럼과 실력 있는 교수진들을 통하여 단기간에 국내 음악인들을 비롯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새로운 교육 방향에 대한 깊은 신뢰와 확신을 드리면서 한국 음악계의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세상이 추구하는 가치관과 문화적 흐름이 격변하면서 비단 예술가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의 역할에 대한 기대 또한 달라졌지만, 유감스럽게도 교육제도의 별다른 변화는 관찰할 수 없었습니다.  예술 교육이 관습적인 수업 혹은 대학 진학을 가장 큰 가치로 여기고,  그것에 도달함과 동시에 안주한다면 시대를 주도하는 창의적 예술가를 길러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고학력의 실업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저 또한 수많은 동료들과 학생들의 어려움을 지켜봐 왔으며,  기존의 방식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예술 교육 제도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최고의 예술학교를 설립하기 위해 틀에 갇힌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불필요한 것들에 시간을 빼앗기지 않으면서,  음악인으로 성장하기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아우르는 교육 내용 및 운영 방식을 연구한 끝에 한국국제예술학교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음악은 평생 갈고닦아야 하는 학문이자, 몸과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소중한 가치를 지닌 인생의 동반자입니다. 결과만을 중시하는 교육보다는 배움의 과정을 통해 성장하고, 음악가의 삶 자체를 행복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음악적 소양과 기반을 견고하게 쌓고 실력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추어, 음악으로 인해 윤택해지는 삶을 누리는 것이 바로 저희 한국국제예술학교가 지향하는 교육입니다.

한국국제예술학교는 사교육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학교 안에서 실기는 물론, 심도 있는 음악수업과 아카데미 교과목, 인문학,  다양한 분야의 특강, 그리고 올바른 몸의 사용과 자세를 위한 체육 수업 등 다른 학교에서는 시간이 부족하여 배울 기회조차 없었던 커리큘럼이 모두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의 필요성을 인지하는 수많은 음악인들께서 저희 학교의 교수진이자 지지자로 함께 하고 계시며, 실력, 인성, 소양을 두루 겸비한 음악인을 양성하는데 큰 뜻을 갖고 한마음으로 동참해 주시고 계십니다.

변화를 두려워하면 현실에 안주하게 되고, 더 크게 자라날 수 있는 꿈나무들이 관례적인 교육 제도의 희생양이 되어 정체성과 방향성을 잃은 채,  본인이 가진 역량과 창의성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게 됩니다.  저희 학교는 어린 학생들의 아직 발굴되지 않은 재능까지도 이끌어내 발달시킬 수 있도록 전문성과 정통성을 기르는 동시에,  시대의 흐름을 선도하는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특화된 교육을 제공합니다.  학생 개개인이 자신의 개성과 독창성을 기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가치 있는 삶을 계획할 수 있도록 한국국제예술학교의 전 구성원들은 최선을 다해 고민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